최종편집일시:2025.04.29 (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세계 IT/과학 연예 칼럼 종교 매거진
교육생활정보공연
 
전체보기
교육
생활정보
공연
뉴스 홈 생활/문화 생활정보 기사목록
 
오늘 17일부터 장마 시작, 기간은 한달간 예상
기사입력 2013-06-17 오후 3:47:00 | 최종수정 2013-06-17 오후 3:47:38   

오늘부터 장마 시작 기간은 한달간게릴라성 호우 잦을듯

 

17일 늦은 오후부터 본격적인 장맛비가 내리기 시작해 19일까지 전국적으로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됐다.

 

올해 장마는 예년보다 일주일 이른 오늘부터 시작돼 다음달 18일까지 한 달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17"우리나라가 오늘부터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장마가 시작돼 다음달 18일까지 한달간 이어질 것"이라고 장마기간을 전망했다.

 

특히 기상청은 오늘부터 시작된 이번 장마기간동안 비가 내리는 날은 예년보다 적으나 곳에 따라 짧은 시간에 최고 100mm가 넘는 집중호우가 내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내다봤다.

 

기상청은 "오늘부터 장마가 시작된 올해 장마기간 동안 예상 강우량은 예년과 비슷한 평균 358mm 정도가 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또 장마가 끝난후에도 더 많은 비가 내리는 이상 기온현상이 올해도 반복될 것으로 보여 8~9월까지 곳에따라 집중호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상청은 이번 장마기간에 국지적으로 많은 비가 쏟아지는 게릴라성 폭우 가능성이 높아 비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를 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예년보다 약 일주일 먼저 찾아온 장마에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포털 사이트 네이트의 ‘wlgp***’요즘 해도 뜨거웠는데 땅이랑 우리 마음도 식힌다는 생각으로 아자아자 라고 독려했고 ‘tnwiddl***’우산 예쁜 것도 장만해서 쓰고 다녀야겠네라고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또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부터 내리기 시작하는 장맛비에 네티즌들은 어제 세차했는데’, ‘어제 파마했는데등 불만을 내비치기도 했다.

 

여름철 장마 기간은 높은 기온과 함께 습도도 높아져 불쾌지수가 상승하기 마련이다. 네티즌 ‘wait***’비오면 버스탈 때 찝찝한데라고 했고 ‘jsr***’비올 때 우산들고 지하철 타면 찝찝한데..”이라고 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대중교통 이용 시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김수민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한반도는 지금 아열대성 기후, 피부온도 낮춰 열노화 방지해야
가장 티나는 성형 1위, 코성형
생활정보 기사목록 보기
 
  생활/문화 주요기사
미래드림원격평생교육원 민간자격증 ‘방과후지도..
(경복대학교) 무시험 전형으로 계약학과 입학 가..
서울시, 강북·성북 청소년 1,600명 대상 ‘스마..
중국발 스모그, 원인과 대처 방법
엄마를 위한 육아지식 전문 사이트 ‘베베톡’ 오..
2월 한파, 구정 내내 지속
설 어플 모여라
서울시 "벚꽃축제"
 
 
주간 인기뉴스
 
인기 포토뉴스
더행복나눔사회적협동조합 장..
지역아동센터 연합 "행복한 여..
나눔을 통한 선교 전략
행복한 나눔을 위한 국제교육 ..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등록번호: 경기-아00277   발행인 겸 편집인: 박운주   발행:(주)평생교육복지  
종별: 인터넷신문    발행소: 경기도 평택시 지장로27번길 78 2층  등록일: 2010년 02월 03일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운주
Copyright(c)2025 (주)평생교육복지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