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5.01.06 (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세계 IT/과학 연예 칼럼 종교 매거진
일반기독교
 
전체보기
일반
기독교
뉴스 홈 종교 기독교 기사목록
 
이장균 목사, ‘행복한 줄다리기’ 출간
기사입력 2013-12-11 오후 12:03:00 | 최종수정 2013-12-11 오후 12:03:26   
“설교를 통하여 성도들에게 뜻 깊은 내용들을 전할 수 있다는 것은 하나님이 저에게 주신 가장 큰 기쁨이자 행복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기 위하여 책을 읽고 설교를 준비하고 성도들에게 말씀을 전하는 것이 제일 행복하다고 말하는 목회자가 있다. 여의도순복음안산교회 이장균 담임목사다. 그의 설교에는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과 세상과 사람들이 담겨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의 설교를 ‘생활밀착형 설교’라고 부른다.

그는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세상에서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어떻게 하면 올바르고 은혜롭게 전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목회자다. 이를 위하여 한 달에 15권의 책을 읽는 것을 목표로 삼아 10년 넘게 그것을 지켜나가고 있다.

최근 이장균 목사는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어떤 마음 자세를 가져야 하며 어떻게 행동하는 게 올바른 신앙인의 삶인지에 관해, 그가 성도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던 내용들을 하나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담아 놓은 ‘행복한 줄다리기’(행복한마음 刊)라는 책을 펴냈다.

그는 이 책에서 우리 모두가 각자 위로와 행복이 가득 찬 삶을 영위하면서 평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마음과 섬김의 자세가 중요함을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고비에는 언제나 크고 작은 수많은 경쟁들이 도사리고 있다. 그 수많은 경쟁과 시합에서 우리는 승자가 되기 위해 더욱 안간힘을 쓰고 몸부림치는 줄다리기를 하게 된다. 하지만 진정 행복한 줄다리기는 이기기 위한 줄다리기가 아니라 지기 위한 줄다리기이다. 높아지기 위함이 아닌 낮아지기 위한 줄다리기이며, 섬김을 받기 위함보다는 섬기기 위한 줄다리기이다.

이장균 목사는 호서대학교에서 신학박사 학위(Ph.D)를 취득하고 호서대학교 겸임교수와 여의도순복음교회 교육연구소장을 역임하였다. 그 후 하와이에 선교사로 파송되어 하와이오아후(Oahu)순복음교회를 담임하였다. 2007년 귀임하여 여의도순복음교회 청년국장과 교육청년담당부목사로 사역을 감당하다가 현재 여의도순복음안산교회 담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출처: 행복한마음
김수민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행복한 나눔을 위한 국제교육 협력 MOU
"세계교회협의회 성공을 기대한다" ,박근혜 대통령
기독교 기사목록 보기
 
  종교 주요기사
이장균 목사, ‘행복한 줄다리기’ 출간
"세계교회협의회 성공을 기대한다" ,박근혜 대통..
행복한 나눔을 위한 국제교육 협력 MOU
나눔을 통한 선교 전략
 
 
주간 인기뉴스
 
인기 포토뉴스
더행복나눔사회적협동조합 장..
지역아동센터 연합 "행복한 여..
나눔을 통한 선교 전략
행복한 나눔을 위한 국제교육 ..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등록번호: 경기-아00277   발행인 겸 편집인: 박운주   발행:(주)평생교육복지  
종별: 인터넷신문    발행소: 경기도 평택시 지장로27번길 78 2층  등록일: 2010년 02월 03일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운주
Copyright(c)2025 (주)평생교육복지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